제목
티몬 티비온, 25일 중고차 판매 나선다...
공지내용

 

티몬 티비온, 25일 중고차 판매 나선다..."라이브로 꼼꼼하게!"

 

시중가보다 최대 150만원 저렴한 특가 기회
렌트 또는 중고차 판매 희망 고객 위한 상품도 선봬

 

티몬이 25일 티비온을 통해 중고차 판매에 나선다. [사진=티몬]

▲ 티몬이 25일 티비온을 통해 중고차 판매에 나선다. [사진=티몬] 

 

[FETV=김윤섭 기자] 티몬이 중고차 판매로 라이브커머스 영역을 확대한다.

 

티몬은 오는 25일 오전 11시 티비온을 통해 특A급 수준의 중고차 9대를 판매한다고 24일 밝혔다. 

 

모두 2017~2020년도에 출시된 최신 모델로 신차에 가까운 주행거리 1만km대의 매물도 포함됐다. 

티몬 고객들은 실시간 영상과 채팅의 쌍방항 소통방식으로 꼼꼼이 매물을 따져본 후 동급 차량의 시중가격 대비 최대 150만원 저렴한 특가로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다.

 

티몬이 이번에 판매하는 매물은 중도 반납 또는 완납된 리스·렌트 차량이다. 티몬은 입점 파트너인 ‘마이카옥션 빅차’와의 협업을 통해 B2B 위주로 거래되던 매물을 확보, 동급 대비 최저가 수준의 차량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별도의 매입사를 거치지 않아 중간수수료를 최소화한 덕분이다.

판매 차량 9대 중 5대가 주행거리 3만km 미만일 정도로 차량 상태가 우수한 신차급 매물들을 선정했다. 주요 판매 차량은 ‘제네시스 GV80(2020년식)’, ‘벤츠 E220d (2019년식)’, 현대 ‘그랜저 IG(2019년식)’와 ‘싼타페 더 프라임(2017년식)’, ‘BMW 미니쿠퍼 컨버터블(2019년식)’등이다.

 

구매 희망 고객은 각 차량당 20번까지 지정된 계약 대기 순번을 먼저 구매해야 된다. 순번에 따라 우선 계약권이 주어지며, 선순위 계약이 불발 시 차순위자에게 계약 권한이 넘어가는 방식이다. 해피콜을 수신한 구매 대상자는 매물을 실물로 확인 후 계약을 맺게 되며, 티몬을 통한 결제 완료 후에 차량을 최종 인도받게 된다. 

 

25일 티비온 방송을 통해서는 중고차 구매뿐 아니라 신차를 장기 렌트하거나 내 차를 중고차로 판매하는 방법도 알아 볼 수 있다. 티몬은 옵션딜로 신차 장기렌트카 상담권과 내차 팔기 상담권을 함께 판매한다. 상담권 구매 고객은 일정을 예약해 장기 렌트 및 중고차 판매와 관련한 궁금점을 전문가에게 직접 문의할 수 있다.

 

티몬과 마이카옥션 빅차는 구매 고객을 위해 풍성한 혜택을 마련했다. 대기 순번 구매 후 해피콜을 완료한 고객에게는 투썸플레이스 e쿠폰을 제공한다. 최종 계약자에게는 에스오일(S-OIL) 10만원 주유 상품권과 함께 보험 가입 시 티몬캐시 등이 추가 혜택으로 주어지며, 내차 팔기 경매를 등록한 고객 200명에게도 투썸플레이스 e쿠폰을 증정할 계획이다. 

 

티몬 관계자는 “이번 티비온 판매는 선별된 차량만을 최저가 수준으로 제공해 수많은 중고차 매물 앞에서 구매를 망설이는 고객들의 고민을 덜어줄 것”이라며, “티몬은 우수한 상태의 한정 매물에 집중하는 전략으로 최저가 수준의 중고차 특가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첨부파일